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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녕하세요!

    제 이름은 Cenelder, 개발팀의 캐릭터 아티스트입니다. 지금까지의 개발 상황을 좀 보여드리려고 합니다. 

     

    좀비 바이러스는 3단계로 세분화 되고 각각 다른 원형(archetypes)을 가지게 됩니다.

     

    러너

    좀비 바이러스의 첫 단계는 러너입니다. 싱싱한 희생자가 좀비가 될 경우 몸에서 테스토스테론과 아드레날린이 급격하게 분비되어 지방을 근육 덩어리로 빠르게 변환합니다. 근력뿐만 아니라 이동속도, 시야, 공격성까지 증가하게 되죠. 운 좋게도 이러한 단계는 오래 가지 않습니다. 지속적으로 인간의 살을 섭취해야 이러한 과정을 유지 할 수 있기 때문이죠.

     

    워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러너의 옷이 해지고 근육이 줄어들게 됩니다. 이후 조지 로메로식의 좀비로 변하게 되는데 이를 워커 단계라고 부릅니다. 전체적인 이동속도는 매우 감소하지만 공격시 와락 달려드는 경우도 있습니다. 러너보다 시야는 퇴화하지만 반대로 소리에 대한 민감도는 엄청나게 증가하게 됩니다. 그러니 총소리를 주의하세요. 순식간에 몰려온 워커에 둘러싸일 수가 있으니까요.

     

    섐블러

    좀비 바이러스의 마지막 단계는 섐블러 입니다. 노쇠화 되고 부패한 좀비들은 구별하기 쉬운 고약한 냄새가 나며 전염성이 매우 강합니다. 싱싱한 살점 냄새를 맡게 될 경우 높은음의 비명을 질러 러너와 워커를 섐블러의 위치로 끌어옵니다. 감염 확률을 낮추기 위해 섐블러와 싸울땐 필터 마스크를 착용하는것을 추천합니다. 다만 섐블러를 죽이게 된다면 그 즉시 위해물질을 주변에 뿌리기 때문에 주의하세요!

     

    어린아이 좀비

    당연하겠지만 2편에서도 어린아이 좀비가 등장합니다. 낮은 칼로리 소모탓에 성인 좀비보다 더 오래 빠른 속도를 유지하고 더 유연하게 행동합니다. 다만 호르몬 문제 때문에 성인만큼 빠르고 강하고 민첩하진 않습니다.

     

    그래서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기능은 있나요?

    당연하죠. 좀비 역시 옷차림이 랜덤입니다! 각기 다른 옷차림은 시각적 효과뿐만 아니라 게임에서도 효과를 발휘할 예정입니다. 가령 헬멧을 쓴다거나 방어구를 입고 있다면 데미지가 덜 들어간다는 식으로 말이죠(방어구 풀세팅한 러너가 등장할 수도 있지만 밸런스를 위해 테스트중).

    Posted by caKT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