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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녕하세요!

    팀의 리드 애니메이터인 Cole입니다. 

    좀비게임에서 가장 중요한것? 당연히 좀비겠죠. 작품에 등장하는 주요 3가지 좀비들은 섐블러, 워커, 러너입니다. 각 좀비들은 특징적인 행동 양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즉 플레이어는 마주하는 좀비에 따라 전투방식을 달리 선택해야합니다. 이는 애니메이션을 개발할때 플레이어가 효과적으로 어떤 좀비인지 인식할 수 있도록 개발해야한다는 뜻입니다[각주:1]

    첫 번째로 살펴볼 좀비는 섐블러 입니다.

    자양물을 얻지못한 좀비는 섐블러로 변합니다. 이들은 근육을 잃고 서서히 부패해 가며 시야도 줄어 매우 약한 상태가 되죠. 너무 약해서 달라지도 못해고 간신히 서있는게 최선입니다. 당근으로 시력 보충하는건 인간일때나 할 수 있던거니 좀비화 이후론 사냥감을 찾는데에 다른 감각들을 사용합니다.

     

    두 번째로 볼 워커는 조금 더 까다롭습니다.

    감염되고 나서 눈이 썩어가고 이윽고 시력을 잃게 됩니다. 이는 높은 청각의존도를 야기하며 이로인해 워커의 청력은 경이로울 정도죠. 워커는 머리를 흔들며 모든것을 들으며 소리가 나는곳으로 이끌립니다. 섐블러보다 빠르고 러너보다 느린 이들을 자세히 관찰해보면 아직까지 근육이 많이 붙어있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좀비화의 두 번째 단계). 모든 지방을 태우고 먹을 음식또한 부족해지면 워커들은 부패하게 되는데 여러분들에겐 도망칠 기회가 늘어나니 좋다고 할 수 있을까요?ㅎ

     

    마지막은 러너입니다.

    러너는 모든 감각을 사용하며 시력또한 좋은 포식자 그 자체입니다. 미친듯이 빠르며 강하고 교활한 이들은 생존자들을 잡기위해 건물의 벽을 타고 오를 수도 있습니다.

    러너는 모든 에너지를 지방을 근육으로 바꾸는데 사용합니다. 뇌를 날려버리는게 아닌이상 무엇도 그들을 막을 수 없죠. 

     

    앞에 얘기했듯이 우리의 목표는 플레이어가 한눈에 좀비의 타입을 확인해 거기에 맞는 전략을 구사할 수 있도록 하게하는것입니다. 케릭터 애니메이터가 팀에 합류 했으니 이러한 목표들이 유저에게 잘 반영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Vaarnex

     

     

    1. 의역 : It also means that you’ll need to be able to tell each zombie archetype apart from a distance so you can be sure to give them the walloping they deserve. [본문으로]
    Posted by caKT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