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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참고) "Guns. Lots of guns"는 영화 매트릭스에서 네오가 하는 대사로 존윅에서도 패러디 된적이 있음.

     

     

    개발팀에게 자주 문의 하는 주제중 하나가 "총기" 입니다. 사람들은 "어떤 총기가 게임에 등장하나요?" "전작보다 무기가 더 많나요?" "총기 커스터마이징 가능한가요?" "총 어떻게 생겼죠?" 라고 물어보는데 결국 "총좀 보여달라"는 이야기겠죠?

    오늘 그 질문에 대한 대답을 들으실 수 있겠네요. 전작과 비교하면서 앞으로 나올 총기들을 간략하게 보여드리겠습니다. 하지만 유의할점은 게임을 개발하는 동안 무기의 종류가 바뀌고 외형도 바뀔 수 있다는 점이죠. 

    1991 비교

    이야기를 시작해볼까요? 여러분이 저 처럼 총기 매니아라면 한가지 특별한 점을 알아채셨을겁니다. 바로 총기의 이름 변경인데요. 이제 더 이상 무기들이 실제 제품의 이름을 따르지 않습니다. 전작은 무료게임이였지만 2편은 상업적인 목적으로 만들고 있기 때문입니다. 예를들어 베레타는 Fierra로 글록은 Eder, 루거는 Gruber등으로 바뀝니다. 그러니 특이한 이름의 무기를 주웠다고 해서 당황하지 마세요!

    소형화기부터 살펴봅시다. 당연하겠지만 가장 큰 변화는 더 나은 그래픽입니다. 비교를 위해 M16A4의 사진을 살펴볼까요.

     

    2편의 총기 사용은 1편의 그것과 상당히 비슷할겁니다. 조준점이 없고 실시간으로 탄창을 확인하는것도 못하죠. 하지만 추가되는것도 있습니다. 

     

    첫 번째로 소개할 기능은 "대체 탄약"입니다. 권총의 경우(ex .357 매그넘) 대인 저지력이 강한 할로 포인트(HP)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소총의 경우 여러 좀비를 관통하거나 무장한 좀비를 쉽게 처리하는 철갑탄을 대용할 수 있습니다. 샷건의 경우 전작과 다르게 다재다능해졌는데요 벅샷탄 뿐만 아니라 슬러그탄이나 드래곤 브레스또한 사용가능합니다.

    CX 8 Alaris 카빈

     

    두 번째로 소개할 기능은 총기 커스터마이징입니다. 크라이시스 시리즈를 해보셨으면 익숙할지도 모르겠네요. 현장에서 총기에 소음기, 전술 손전등등을 부착 할 수 있습니다. 무기마다 적용 가능한 옵션이 다르고 이 옵션은 맵에서 찾거나 스팀 보관함에도 가져올 수 있습니다.[각주:1]

    글록 17과 Eder 22
    Eder 22

     

    세 번째 기능은 지향사격 자세일때 추가된 새로운 모션입니다. 전작과 다르게 사격을 오랫동안 하지 않을경우 "휴식 모드"로 들어가게됩니다. 작은 변화라서 게임 밸런스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겠지만 시각적으로 게임에 더 몰입하게 해줄겁니다.

    아참 근접 무기도 잊지마세요! 기능은 전작과 비슷할거구요 다만 특정 무기가 특정한 상황에서 도구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가령 빠루가 맨홀 뚜껑을 여는것과 같은 기능 말이죠. 차지 어택 역시 살짝 변화가 있습니다. 차징시 플레이어의 케릭터는 완전히 멈추게 됩니다. 즉 1편처럼 뛰어다니면서 차징어택을 하는게 불가능 하다는 이야기죠. 좀 더 전략적으로 게임을 해야 된다는 겁니다. 

    마체테 비교

     

    탄약도 빠질 수 없죠. 총기처럼 현실의 모델과 이름을 베낄 수 없었습니다. 하지만 걱정마세요 최대한 오리지널과 비슷하게 색깔을 정하고 이름을 바꿨으니깐요. 거기에 새로운 탄약도 추가했습니다. .40 S&W과 5.7mm인데요. 밑에 사진을 보고 실제 제품과 비슷한지 알려주세요!(언제든지 변경 가능)

     

    여기까지가 무기에 대한 이야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이하 무기비교 사진)

     

    1. You can find parts in the world or you have the chance to bring them into the game with you from your Steam Inventory [본문으로]
    Posted by caKT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