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 More Room in Hell 2] 맵 만들기: Brooklyn Heights (2017-12-1)
안녕하세요! 오늘은 개발단계에서 가장 큰 맵으로 평가받는 Brooklyn Heights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개발하면서 맵 수정을 할 수도 있지만 개의치 않고 보실 수 있을겁니다.
Brooklyn Heights는 브루클린 대교 남쪽 끝에 위치한곳을 배경으로 만들어졌습니다. 굉장히 아름답고 현대적이지만 혼돈과 공포가 이와 부딪혔을때 엄청난 대비효과를 낼 수 있을거라 생각한 곳이죠. 시간상 좀비 바이러스로 대재앙이 발생한지 얼마 안되었기 때문에 생생한 현장의 느낌을 받으실겁니다.
개발팀은 맵 제작을 할때 이 공간이 안전하면서도 동시에 혼란스럽게 보이길 원했습니다. 그렇게 개발된 맵의 빛과 어둠의 대비는 플레이어를 불안하게 만들것이며 어둠속에 어떤것이 있는지 알아채기 힘들게도 합니다. 주민, 경찰, 군인등 그곳을 안전하게 지키려던 사람들의 마지막 흔적 역시 확인 하실 수 있을겁니다.
이번맵은 그 어떤 맵보다 비선형적이며 거대할겁니다. 탐색할곳도 많습니다. 예를 들면 법정이나 호텔같은 시설말이죠.
지하구역도 볼게 많은데요. 하수구나 지하철 구역도 있습니다.
개발팀이 이 맵을 만들때 전작에서 사용되었던 무작위로 목표가 달라지는 시스템을 더 확장하길 원했습니다. 제작된 맵에서 간단한 아이템이나 오브젝트 정도만 달라지는 NOTLD 맵과 달리 이번 맵은 건물의 내부가 무작위로 바뀐다는 것이죠.
이렇게 스케일이 커진다면 플레이어는 맵을 더 돌아다녀야 할거고 살아남기 위해 더 뭉쳐야 할겁니다. 이 특성은 NMRiH2에서 다양한 환경을 구현하는데 큰 도움이 되겠죠.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Bryan Le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