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업데이트가 늦어서 죄송합니다. 커뮤니티 매니저가 개인적인 사정으로 팀을 나갔고 남은 인력이 빈 부분을 보충한다고 시간이 좀 걸렸습니다. 

     

     

    Maxx: 환경 아트/프로젝트 리더

     

    안녕하세요 프로젝트 리더 Maxx입니다. 다시 한 번 개발일지를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업데이트 이야기를 해볼까요? 우선 제가 하던 일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여태까지 프로젝트 리더로서 다양한 분야에 손을 댔는데 이러다보니 한 번에 해야할 일이 너무 많아졌습니다. 예를들어 마지막 커뮤니티 업데이트 이후 줄곳 저는 NOTLD맵 관련 작업을 했구요. 개발팀 프로그래머와 아이템 스포닝 시스템도 손봤습니다. 경찰차, 밴, 세단같은 차량에서 아이템을 발견할 수 있는 루팅 시스템도 빼놓을 수 없겠네요. 또 일반적인 문과 게이트식 문과 관련된 메커니즘도 손봤습니다. 비밀번호를 추가한다는 식으로 말이죠.

     

    애니메이터인 Mzk와는 새로운 총기와 근접무기와 관련된 작업을 했습니다. 꽤 힘든 일이였지만 솔직히 말하자면 소스엔진 작업때 보단 수월했습니다.

     

    또 급하게 개발했던건 월드 브랜딩이라는 작업이였습니다. 플레이어가 맵을 좀 더 리얼하게 느낄 수 있게 하는 작업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네요. 

     

    커피숍
    다리
    관리소
    터널

     

    Nay0r: 환경 아트

     

    지난 몇 달동안 NOTLD맵에 있는 커피숍, 라디오 방송국, 교회구역을 손봤습니다. 마무리 작업까진 멀었지만 상당히 좋은 모습을 갖췄다고 말할 수 있겠네요.

     

     

    Hawk: 환경 아트

     

    저는 저장고(Storage Depot) 구역의 작업을 했습니다. 이곳은 바이러스 사태가 터지고 나서 사람들을 위한 병원으로 바뀐곳입니다. 거기에 남아있는 몇몇 방은 사용되지 않았기 때문에 플레이어들이 루팅을 할 수 있죠. 이 맵에 대한 개발팀의 목표는 매 게임마다 그러한 공간의 위치를 달라지는게 하는것입니다.

     

     

    Thought: 음악 담당

     

     

     

     

     

    Felis: 프로그래밍

     

    안녕하세요 Felis입니다. 1편의 메인테이너죠. 

    최근에 저는 목표 시스템과 플레이어 안내(HUD 같은)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다음 업데이트엔 이 기능이 적용된 NOTLD맵을 시연할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Xenon: 프로그래밍

     

    좀비의 옷과 피부의 색깔을 무작위로 바꾸는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다음엔 갈비뼈에 가해지는 데미지와 관련된 애니메이션을 손볼 예정입니다.

     

     

     

    MkZ: 애니메이터

     

    안녕하세요. Mzk입니다. 팀의 애니메이터구요. 1인칭 화면과 관련된 일을 했습니다. 작업한걸 보여줄 기회가 와서 좋네요.

     

     

     

    처음 보는 총기는 2월에 작업한 870 모델입니다. 1편에 있던거지만 비교하면 조금 다릅니다. 파괴력은 존나 쎄구요. 

    다음은 Eder社에서 내놓은 Eder 17입니다. 안전장치가 없어서 비전투에도 들고 다니셔도 됩니다. 마지막으로 보실건 작업중인 근접무기 입니다. 참고로 2편에서 대부분의 근접 무기들은 1편의 애니메이션과 비슷할겁니다. 굳이 따로 작업할 이유가 없기 때문이죠. 아직 보여드릴 수 없는 것중 하나는 콤보 시스템인데 마우스 좌클릭으로 빠르게 공격하는 방식이 될것 같습니다.

     

     

    Cenelder: 케릭터/애니메이션

     

    최근 개발팀은 좀비의 얼굴에 핏자국을 추가했습니다. 핏자국의 위치는 무작위입니다. 좀비나 아바타의 옷 커스터마이징 옵션 역시 작업중입니다. 

    Posted by caKTea